교회소개

YANGUIMOON PRESBYTERIAN CHURCH

교육관/수양관


교육관 완공에 감사를 드리며

양의문교회 교육관을 이처럼 아름답게 완공할 수 있도록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이곳 파주 심학산 자락에 양의문교회 교육관 부지를 허락하신지가 벌써 27년이 넘었습니다. 이곳은 샘이 많아, 처음부터 우리는 이곳을 ‘샘마을’로 즐겨 부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곳에 복음 사역, 진리 운동을 하기에 유용한 시설을 갖추어서 우리와 우리 후대들이 영적으로 잘 훈련 받을 수 있게 되기를 오랫동안 소원하며 기도해 왔습니다. 이제 이렇게 건물을 완공하고 하나님 앞에서 감사예배를 드리는 이 기쁜 날에, 양의문교회가 이 교육관을 놓고 어떻게 기도해 왔으며,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를 간략하게라도 소개하고 나누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첫째,

양의문교회 교육관은 무엇보다 성도 개인과 가정들의 말씀과 기도 및 영적 충전의 장소로 사용될 것입니다. 삶의 현장에서 잠시 물러나 개인별로, 가정별로 와서 고요한 가운데 기도하면서 말씀을 읽어서 영적으로 새로운 활력을 얻는 곳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이곳에 오는 모든 개인들이 하나님을 가까이 하며, 경건의 샘이 항상 마르지 않게 해주시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둘째,

양의문교회 교육관은 교회의 각 부서별 경건훈련을 위한 장소로 사용될 것입니다. 양의문교회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된 여러 교회들의 신앙훈련 장소로 귀하게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그리하여 이곳에서 하나님을 향한 사랑과 성도 간 서로 사랑하는 사랑의 샘이 넘치게 해주시기를 기도해 주십시오.


셋째,

양의문교회 교육관은 양의문교회 노년 교인들의 기도의 처소가 될 것입니다. 양의문교회의 노년성도들이 이곳에서 교회와 믿음의 후손들을 위해 함께 기도하면서 하나님을 가까이 하고 천국 소망을 더욱 굳세게 하는 곳이 되도록, 소망의 샘이 넘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넷째,

양의문교회 교육관은 목회자들의 말씀 연구와 기도의 처소로 사용될 것입니다. 설교자들이 말씀을 연구하고 기도함으로써 받게 될 모든 복과 혜택은 그 설교자가 설교하게 될 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받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곳이 많은 설교자들의 기도와 말씀 연구의 처소가 되어 세상에 생수를 내는 샘마을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다섯째,

양의문교회 교육관은 우리 교단의 인준신학교인 고려개혁신학연구원(Korea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의 신학수업과 영성훈련 장소로 사용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신학생들이 청교도 개혁신학에 입각한 신학수업과 영성훈련을 통해 지성과 인성과 영성의 연마를 받아서 신실한 복음의 일꾼들로 배출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여섯째,

양의문교회 교육관은 개혁주의 청교도 도서관(Reformed Puritans’ Library)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양의문교회는 종교개혁자들과 청교도들의 유산을 귀히 여겨서 그들처럼 믿고 그들처럼 살 수 있게 되기를 소원하는 가운데, 그들이 남겨준 책들을 한곳에 다 모아서 한국교회 성도들에게 유익을 줄 수 있게 되기를 오랫동안 기도해 왔습니다. 이곳에 도서관이 잘 세워져서 한국교회 성도들이 개혁자들과 청교도들의 바른 신앙 전통의 샘물을 마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일곱째,

양의문교회 교육관은 개혁목회아카데미(Reformed Ministerial Academy)의 산실이 될 것입니다. 오늘날 모두가 개혁교회임을 자처하지만, 개혁신학에 입각한 예배, 설교, 목회, 찬송, 예식, 교회정치, 요리문답 등 그 실제에 있어서는 여전히 부족합니다. 특별히 한국교회의 목회자들이 예배와 목회의 실제에 있어서 개혁자들의 바른 전통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토론하고 배우고 가르치고 도전 받는 장소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여덟째,

양의문교회 교육관은 해외 선교사들과 국내외 신학자들의 기도와 연구의 장소로 사용될 것입니다. 이곳이 복음을 위해 헌신하여 쉴 새 없이 사역했던 선교사들과 신학자들의 안식과 기도의 자리로, 그들이 잠시라도 머물며 영적으로 재충전되어 힘을 얻을 수 있는 장소로 사용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아홉째,

양의문교회 교육관은 평신도들의 성경공부를 위한 장소로 사용될 것입니다. 여호와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는 시냇가에 심겨진 나무와 같다고 하셨습니다. 이곳에서 성도들이 성경을 통독하고 정독하고 다독하고 묵상하고 공부하고 말씀대로 기도하고 실천하고 변화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양의문교회는 지난 2009년에 교회설립 5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또 다른 50년을 시작하는 2010년 봄에 이처럼 귀한 곳에 아름다운 교육관을 신축하여 하나님께 완공감사예배를 드릴 수 있게 하여 주신 하나님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며, 남은 때에도 우리의 선한 목자가 되셔서 우리를 의의 길로 인도하여 주시기를 소원합니다.

연혁

· 2006. 08. 27   구관 입당예배
· 2010. 05. 05   신관 입당예배